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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기능이 사라진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 실험실 기능이 사라집니다.

갑자기 무슨 소린가 싶으시죠?

네, 정말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과 실험실 기능이 10/06/2020년 자로 없어진답니다.

근데 이게 6월이야, 10월이야? 미국식이면 10월 6일인가?

아마 6월 10일에 안 사라지면 10월 6일이겠죠?


(무식해서 죄송합니다)



평소처럼 한량다운 생활은 보내던 글쓴이에게 이렇게 메일이 한통 날라왔네요.

띠용? 구글 애드센스?

제목을 보니까 [광고 게재율 기능의 지원이 중단됩니다]라고 떡 하니 박혀있네요?

당연히 궁금하니까 바로 클릭.



메일의 내용을 확인해보니...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하나하나씩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1 - 변경되는 사항


- 광고 게재율 기능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게시자의 의견을 토대로 구글에서는 광고 게재율 기능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 변경되는 사항: 10/06/2020 이 되면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게재율이 삭제됩니다. 

지금 당장 취하실 조치는 없습니다.


(일단 취할 조치는 없다고 합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될 듯ㅋ)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2 - 광고 게재


2. 광고 게재: 광고 게재율이 사용 중지되면 광고 게재율로 인해 제외되었던 광고가 허용되므로 더 많은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는 광고 게재율에서 유효노출률100%로 설정한 것과 같습니다. 현재 유효노출률이 100% 미만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제 사이트에 광고가 더 많이 게재될 것입니다.


(가만히 읽어보니 기존에 설정했던 광고 게재율이 100%로 설정되는 것과 같은 효과가 될 거라는 말이군요)

즉...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3 - 광고 게재율은 100% 설정한 것과 같다?


기존에 몇%로 설정하던간에 앞으로는 '이렇게 100%로 설정한 것과 같은 효과가 된다.

고로 광고가 앞으로 더 많이 게재된다.' 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다음 설명 계속 보시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4 - 수입에 미치는 영향은?


3. 수입에 미치는 영향: 이번 변경으로 수입이 기존 수준을 유지하거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RPM 과 노출수에도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광고 게재율이 변화하니까 수익 측면에서도 변하겠죠? 물론 전 이제 포스팅 좀 해본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유의미한 변화는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ㅎ)



당연히 아실분들은 아시는 얘기지만, 참고로 RPM은 광고가 1,000회 노출될때 발생하는 예상 수입을 뜻합니다.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다음 내용은 무엇이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5 - 광고 게재율 실험도 안녕~


4. 광고 게재율 실험: 또한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인 모든 광고 게재율 실험을 포함하여 광고 게재율 실험 옵션도 10/06/2020 에 삭제됩니다. 삭제일 전까지는 이전 실험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 실험도 상기했듯이 게재율과 같이 사라집니다. 다만 삭제 전까지 이전 실험했던 데이터는 언제든지 다운이 가능합니다)



저 실험의 흔적들... 물론 다른 티스토리 운영 했을때 시절 얘기.

저기서 [데이터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자 빨리 마지막꺼 봅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지원 중단 006 - 기존의 관리 방식을 이용한다.


5. 다음 단계: 광고 게재율이 삭제되어도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

- 자동 광고의 자동 광고 수 기능




차단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자동 광고 기능 등은 기존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 설정으로 간단히 보여드리면 이렇습니다. 물론 이것도 아는 분들은 너무 잘 알아서 탈이죠^^





차단 관리와 광고 심사 센터는 이런식으로 내가 허용하거나 차단할 광고의 카테고리 설정과 광고 자체의 차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이나 다른 포털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 차단] 등으로 검색하시면 관련 콘텐츠가 워낙에 많으니 그 쪽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 광고는 구글이 작년에 새롭게 나왔던 기능으로 자동 광고 설정을 세팅하면 알아서 애드센스에서 상단, 중단, 하단 등 알아서 광고를 붙여주는 시스템이죠.

이 블로그는 설정 안해서 패스~

(두 개 블로그도 지금은 버린지 오래되어서... 수익이 제로ㅜ)



이런 식으로 광고 형식과 페이지에 게재될 광고 수를 설정 가능하지요.

쓰시는 분들은 잘 사용하시고, 그냥 내가 맘대로 편하게 세팅해서 붙이겠다 싶으신 분들은 사용 안하시고...



감사하면, 개인적으로 단가 높은 녀석으로 좀 붙여주시면 안될까요?

...아닙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싸랑해요 꾸글~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표한 광고 게재율 & 실험실 기능 삭제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재율 설정으로 딱히 드라마틱한 수익의 변화는 없었던 것 같고요,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광고 게재율의 존재의의에 의문을 표했던 분들도 많더군요.


어쨌든 이미 발표는 나왔고, 우리같은 개인들은 그에 따를 수 밖에 없겠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정책들이 수정, 발표될지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허접한 포스팅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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