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Windows10)의 [갓모드(GodMode)]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은 기존의 제어판이나 윈도우10에서 채택 된 시작 메뉴의 설정 외 갓모드(GodMode)라는 편리한 숨겨진 히든 기능이 있습니다.
갓모드의 설정 화면은 항목별로 나열되어 있어 매우 보기 쉽고 편리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그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갓모드(GodMode)를 사용해보자
바탕화면으로 이동,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뒤, [새로 만들기] -> [폴더]를 클릭해 [새폴더]를 만듭니다.
새폴더를 만드셨으면 새폴더의 이름을 아래와 같이 바꿔주도록 합시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금지했으므로 아래의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서
그대로 복사, 폴더명에 붙여넣기하세요.
God 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이렇게 그대로 붙여넣으시면...
요렇게 폴더가 바뀌시면 성공적으로 갓모드로 바꾸신겁니다.
참 쉽죠? 이제 윈도우10에서 갓모드 사용준비 완료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설정 항목들이 한곳에 보이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설정하고 싶으신 목록을 들어가셔서 바로 수정 및 설정을 하시면 OK!
예를 들어서 항목 중 하나인 [컴퓨터의 RAM 용량 표시]를 더블클릭이나 엔터로 들어가시면
정상적으로 관련 항목이 나옵니다.
기존이었으면 몇가지 과정을 거쳐서 이동했을 옵션을 간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갓모드 인가 봅니다.
참고로 갓모드에 있는 항목은 200개입니다.
- RemoteApp 및 데스크톱 연결 (1)
1. RemoteApp 및 데스크톱 액세스
- Windows Defender 방화벽 (2)
2. 방화벽 상태 확인
3. Windows 방화벽에서 앱 허용
- 관리 도구 (11)
4.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
5. 컴퓨터의 메모리 문제 진단
6. 컴퓨터 인증서 관리
7. 이벤트 로그 보기
8. 예약 작업
9.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 늘리기
10. 로컬 서비스 보기
11.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12. ODBC 데이터 원본 설정(64비트)
13. ODBC 데이터 원본 설정(32비트)
14. iSCSI 초기자 설정
- 국가 또는 지역 (5)
15. 통화 표시 방법 변경
16. 시간 표시 방법 변경
17. 단위 표시 방법 변경
18.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19. 날짜 및 목록 표시 방법 변경
- 글꼴 (4)
20. 설치된 글꼴 보기
21. 사용자 정의 문자 편집기
22. 글꼴 설정 변경
23. 글꼴 미리 보기, 삭제, 또는 표시 및 숨기기
- 날짜 및 시간 (4)
24. 표준 시간대 변경
25. 일광 절약 시간에 맞게 자동 조정
26. 시간 및 날짜 설정
27.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11)
28. 전화 접속 연결 설정
29.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
30. 미디어 스트리밍 옵션
31. 네트워크에 연결
32. 네트어크 컴퓨터 및 장치 보기
33. 네크워크 연결 보기
34. 네크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35. 네크워크 문제 확인 및 해결
36. 광대역 연결 설정
37. 고급 공유 설정 관리
38. 가상 사설망(VPN) 연결 설정
- 동기화 센터 (1)
39. 오프라인 파일 관리
- 마우스 (8)
40. 마우스 휠 설정 변경
41.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일 때 모양 변경
42. 마우스 포인터 표시 또는 속도 변경
43. 마우스 포인터 모양 변경
44. 마우스 포인터 관련 옵션 설정
45. 마우스 클릭 설정 변경
46. 마우스 설정 변경
47. 마우스 단추 사용자 지정
- 문제 해결 (12)
48. 키보드 문제 찾기 및 해결
49. 인쇄 문제 해결
50. 오디오 재생 문제 발견 및 해결
51. 오디오 녹음 문제 발견 및 해결
52. 블루스크린 문제 찾기 및 해결
53. 문제 해결 기록
54. 문제 찾기 및 해결
55. 문제 재현을 위한 단계 기록
56. 네트워킹 및 연결 문제 발견 및 해결
57. 권장 유지 관리 작업 자동 수행
58. Windows 업데이트 문제 찾기 및 해결
59. Windows Search의 문제 찾기 및 수정
- 백업 및 복원(Windows 7)
60. 백업에서 데이터, 파일 또는 컴퓨터 복원(Windows 7)
61. 백업 및 복원(Windows 7)
- 보안 및 유지 관리 (11)
62. 컴퓨터의 상태 검토 및 문제 해결
63. 컴퓨터에 대한 최근 메시지 표시
64. 컴퓨터 문제 해결
65. 자동 유지 관리 설정 변경
66. 안정성 기록 보기
67.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68. 보안 상태 확인
69. 보관된 메시지 모기
70. 문제 해결 방법 보기
71. 문제 보고서 모두 표시
72. Windows를 원활하게 실행하기 위한 권장 작업 보기
- 사용자 계정 (8)
73. 표준 사용자 계정 만들기
74. 암호 재설정 디스크 만들기
75. 사용자 인증서 관리
76. 사용자 계정 제거
77. 네트워크 암호 관리
78. 계정 유형 변경
79. 계정 변경
80. 계정 만들기
- 색 관리 (1)
81. 디스플레이, 스캐너 및 프린터의 고급 색 관리 설정 변경
- 색인 옵션 (1)
82. Windows 검색 방법 변경
- 소리 (4)
83. 오디오 장치 관리
84. 시스템 소리 변경
85. 시스템 볼륨 조정
86. 사운드 카드 설정 변경
- 시스템 (21)
87. 프로세서 속도 확인
88. 컴퓨터의 RAM 용량 표시
89.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운영 체제 표시
90. 컴퓨터에 대한 원격 액세스 허용
91. 컴퓨터 이름 보기
92. 컴퓨터 이름 바꾸기
93. 작업 그룹 이름 바꾸기
94. 작업 관리자에서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 보기
95. 작업 관리자
96. 이 컴퓨터에서 원격 지원 초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
97. 이 컴퓨터가 어느 작업 그룹에 있는지 표시
98.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99. 복원 지점 만들기
100. 복구 드라이브 만들기
101.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
102. 고급 사용자 프로필 속성 구성
103. 계정의 환경 변수 편집
104. 가상 메모리 크기 변경 방법
105. Windows의 화면 표시 및 성능 조정
106. Windows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세스 확인
107. Windows 원격 지원 도움 요청
- 음성 인식 (3)
108. 텍스트 음성 변환 걸정 변경
109. 음성 인식 시작
110. 마이크 설정
- 인터넷 옵션 (15)
111. 홈 페이지 변경
112. 프록시 서버 구성
113. 팝업 차단/허용
114. 탭에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방법 변경
115. 타사 쿠키 차단/허용
116. 쿠키 또는 임시 파일 삭제
117.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 변경
118. 웹 페이지 링크를 여는 방법 선택
119. 웹 사이트에서 피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림
120. 세션 쿠키 사용/사용 안 함
121. 브라우저 추가 기능 관리
122. 보안 설정 변경
123. 검색 기록 삭제
124. Internet Explorer의 서비스 공급자 변경
125. Internet Explorer에서 자동 완성 켜기/끄기
- 자격 증명 관리자 (2)
126. 웹 자격 증명 관리
127. Windows 자격 증명 관리
- 자동 실행 (3)
128. 미디어 또는 장치의 기본 설정 변경
129.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대해 자동 실행 사용 시작 또는 정리
130. CD 또는 기타 미디어 자동 재생
- 작업 표시줄 및 탐색 (6)
131. 탐색 속성
132. 작업 표시줄에서 비슷한 창 그룹화
133. 작업 표시줄 잠금/잠금 해제
134.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135. 작업 표시줄 사용자 지정
136. 빠른 실행 도구 모음 관련 도움말
- 장치 및 프린터 (10)
137. 장치 추가
138. 장치 설치 설정 변경
139. 장치 및 프린터 보기
140. 장치 관리자
141. 스캐너 및 카메라 보기
142. 문서 또는 사진 스캔
143. 기본 프린터 변경
144. 고급 프린터 설정
145. Windows To Go 시작 옵션 변경
146. USB 게임 컨트롤러 설정
- 저장소 공간 (1)
147. 저장소 공간 관리
- 전원 옵션 (8)
148. 화면 보호기 켜기/끄기
149. 화면 보호기 변경
150.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
151. 절전 설정 변경
152. 전원 단추 동작 변경
153. 전원 관리 옵션 편집
154. 전원 관리 옵션 선택
155.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 전화 및 모뎀 (1)
156. 전화 걸기 규칙 설정
- 접근성 센터 (26)
157. 화상 키보드 켜기/끄기
158. 화면 읽기 프로그램 사용
159. 현재의 접근성 설정 보기
160. 학습 기능 조정
161. 필터 키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키 입력 무시
162.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
163. 키를 누를 때 신호음 듣기
164. 키 조합을 한 번에 하나씩 누르기
165. 자동 창 배열 끄기
166. 시각적 디스플레이 최적화
167. 시작 장애인을 위한 최적화
168. 시작 장애인에 맞게 설정 조정
169. 소리를 시작 신호로 바꾸기
170. 비디오에 대한 오디오 설명 사용
171.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끄기
172. 배경 이미지 끄기
173.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 제어
174. 마우스 키를 사용하여 키패드로 포인터 이동
175.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
176. 돋보기를 사용하여 화면의 일부 확대
177. 돋보기 켜기/끄기
178. 내레이터로 텍스트 읽기
179. 내레이터 음성 변경
180. 고대비 켜기/끄기
181. 간편한 선택기 켜기
182. Windows 권장 접근성 설정
- 클라우드 폴더 (1)
183. 클라우드 폴더 관리
- 키보드 (2)
184. 키보드 상태 확인
185. 커서 깜박임 속도 변경
- 파일 탐색기 옵션 (5)
186. 한 번 클릭으로 열기 또는 두 번 클릭으로 열기 지정
187. 파일 확장명과 연결된 파일 형식 변경
188. 파일 확장명 표시/숨기기
189. 파일 및 폴더의 검색 옵션 변경
190.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 파일 히스토리 (2)
191.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의 백업 복사본 저장
192.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 복원
- 프로그램 및 기능 (8)
193. 프로그램 추가/제거
194. 프로그램 제거
195. 프로그램 설치 방법
196. 프로그램 변경/제거
197.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표시
198. 이전 버전의 Windows용으로 만든 프로그램 실행
199.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200.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가 엄청나게 많네요.
여러분도 윈도우10에서 갓모드 만드셔서 편하게 OS 관리 해보세요^^
단, 여러분이 모르시는 부분은 그냥 놔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