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제 건강정보 라이프스타일

[구글 계정 로그인 & 로그아웃 방법]


- 구글(Google) 계정을 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법 및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초심자 용입니다.




1.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여러 곳에서 가능하지만, 예를 들어 아래의 구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보겠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합시다.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된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구글 계정의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로그인용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덧붙여 지메일(Gmail)의 메일 주소는 [@gmail.com]의 부분은 생략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로그인용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할때, 여러분 명의로 휴대폰 전화번호를 등록하셨다면, 이렇게 여러분의 휴대폰으로 로그인 관련 알림이 옵니다. []를 탭하세요.



이렇게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2. 현재 구글 계정 로그인 여부

- 구글 계정 로그인 때는 구글 검색 등,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때 화면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표시됩니다(프로필 사진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이름만 표시됩니다).


2-1.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을 때:



2-2.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었을 때:



3.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기

-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려면,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된 프로필 사진(프로필 사진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이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부분을 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로그아웃]을 클릭해 주세요.



4. 구글 계정 로그인 기록에서 계정 선택하여 로그인하기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구글 계정의 이력이 브라우저에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력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로그인을 실시했을 때는 (1) 아이디 입력, (2)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였지만, 이력이 남아 있을 경우는 로그인할 계정의 선택 화면이 아래의 화면처럼 표시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로그인을 원하시는 계정을 클릭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다음]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로그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5. 구글 계정 로그인 시 표시되는 이력 삭제하기

- 구글 계정에 로그인할 때, 과거 로그인 이력이 표시됩니다. 이력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 화면에 다음과 같이 표시된 경우 시도해 보겠습니다.



[계정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구글 계정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니까 안심하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내역에서 삭제할 계정을 클릭하십시오. 저는 2번째 계정을 내역에서 지워보겠습니다.



[계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면이 표시됩니다. [예, 삭제합니다]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계정이 내역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력에서 삭제되었을 뿐 구글 계정 자체가 삭제된 것이 아닙니다. (차라리, 계정 로그인 내역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렇게 적어놓을 것이지...)



내역에 남아있는 계정을 모두 삭제하면, 처음 로그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이름 입력 화면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법 및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